본문 바로가기
순간포착

프롬158|자동차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by 골드리버 쥬얼리 2020. 5. 1.

집안에서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43% 299,000원에서
167,960원
캐시적립 혜택 최대8,398원 적립 가능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상품구매


믿고보는lg(가격빼고ㅜ) | 차량용으로 쓰려고 구입했어요~
전에 사용중이던 차량용 필립스 고퓨어 공기청정기가 수명을 다해서 바꿨는데
올초에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교했었는데
당시 제가 사용중이던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가장 성능이 좋은걸로 나와서 만족하며 잘쓰고 있었죠~
그런데 요게 2년만에 수명을 다해버렸네요~ A/S를 받으려 하다
이참에 눈독들이던 퓨리케어 미니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제가 알레르기성 비염도 있고 먼지와 상극이라~
공기청정 제품은 제게는 필수 같은 가전인데요
휴대용이 있었음 하던걸 저 퓨리케어 미니가 나오며 눈독을 들이게되었죠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차량용으로 쓰기에는 나름 괜찮았어요
기존 사용하던 제품과 비슷한 면적을 청정해주더라구요~
테스트를 위해 미세먼지 측정기를 측정했는데
측정하던 날이 워낙 공기가 좋아서 먼지까지 털어가며 측정한 결과
정화능력은 생각이상으로 잘 해주었습니다.
다만 차량 공간을 넘어서는 공간에선 사용하기 힘들듯 합니다.
즉 휴대용이지만 그정도의 작은 밀폐공간이 아니면 효과를 보기 힘들어요
그래서 막상 사용할 곳이 별로 없네요~
광고에 보면 아가 유모차에도 넣어주는데~
29개월 딸아가가 있어 넣어줘보니 유모차는 커버를 씌워져도 뚤린곳들이 많아서 인지 큰 효과는 보지 못했네요
그래도 없는것보단 조금이나마 안심은 될듯은 하더라구요~

암튼 어플을 통한 통계보기도 좋고~ 사용법도 심플하며 가볍고 휴대되고~
차량에서 사용하기까지 좋아서~ 만족스럽게 잘 사용중입니다.


자동차 용 공기청정기 끝판왕!! | 30만원이라면 구매하는 것을 고민했을테지만, 지금 이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구매의사가 있었기에 주문했어요.
가격만큼의 효용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장점
첫번째! 믿을 수 있는 기업의 제품이라는 것이 구매의사를 자극했습니다. AS가 보장되는 제품이니까요! 물론 그만큼 가격이 비싸긴하지만, 다른 소형 공기청정기 제품들의 필터 성능이나 측정치들의 신뢰여부가 충분히 의심될만한 상황에서 이 제품은 CA인증 및 알러지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그 의문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번째! 디자인이 생각외로 고급스러워요. 유려한 바디라인과 마치 샤오미의 큐브박스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이 좋습니다. 또한 자동 청정기능이 있어서 알아서 정화해주니 좋네요!!

세번째! 미세먼지 센서가 CA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기타 제품과는 달리 믿을 수 있는 측정값을 보여줍니다. 소형공기청정기CA 인증 뿐만이 아니라 센서인증 또한 통과했다고 하네요.

네번째!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되어서 미세먼지 측정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어요. 또한 필터 교체주기, 블루투스 연결 해제 시 기기를 자동으로 꺼주는 것도 활성화 할 수 있어서 편의성을 많이 높였어요!

다섯번째! 필터사용시간이 타제품에 비해 압도적으로 길어요! 하루 12시간 사용시 6개월 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실 사용시간은 이보다 더 길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다른 제품들은 사용가능시간이 보통 350시간정도이고 또한 6개월 등으로 주기를 적어놨지만, 이 제품처럼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정확한 교체주기를 알려주진 않기 때문에 이 점에 있어서는 이 제품이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필터 가격또한 타제품에 비해 매우 저렴한것도 좋아요

단점

첫번째! 이 제품은 필터에 활성탄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유해가스 및 냄새제거를 해주지는 못해요. 오로지 미세먼지 등을 제거하는데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CA인증에서 소형 공기청정기 제품에는 유해가스 제거여부가 시험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활성탄 필터를 사용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필터가 헤파필터가 아니라는 점도 아쉽습니다. 최소한 헤파필터 H13이상이 되어야 바이러스까지 잡아주어 안심하고 사용할만하다는게 정설이라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도 위와같은 필터를 채택해서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 이 제품은 그러지 못했다는게 더욱 아쉽습니다. 물론 CA인증을 받아서 어느정도의 정화능력은 보장되긴 하겠지만요..

두번째! 가격이 그래도 비싸네요.. 10만원 초반대로 책정하면 충분히 구매하고도 남는 제품이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번째! 사용시간도 4시간 충전에 8시간(약한바람 이용시)이라 넉넉하지는 않아요. 저는 하루 10시간정도 사용하고 있어요.

네번째! 극초미세, 초미세, 미세먼지 등을 8ug밑으로는 정화시켜주지 못합니다.

다섯번째! 소형인지라 사용면적이 매우 작아서 탁상용, 유모차용 등 얼굴에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주는 용도 아니면 크게 효과가 있지 않을 거같습니다!! 저는 독서실에서 책상에 놓고 쓰기 때문에 면적에 구애받지는 않네요 ㅎ


미니 공기청정기 아주만족해요~^^ | 처음에 출고가가 30만원이였다가 이제 좀 가시권으로 내려왔네요 ㅎ
차량용으로 구매해서 사용중이고 차량이 경차다보니까 딱 크기가 좋습니다.
더 저렴한 제품 중소기업게 많긴 한데 나중에 발생할 AS소지에 있어서 많이 더 비싸긴하지만. 그래도 구매했네요
아직까지는 확실한 체감을 못하겠는데 우선 두고나니 느낌상 좋아지는 느낌은 듭니다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디자인도 좋고 LG라서 믿고 구입 할까 했으나, 맨 처음 출시 되었을때 솔직히 가격이 너무 사악하다 싶어서 구매를 주저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어느정도 가격 거품이 빠진듯 하기도 하거니와 차량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 결국 쿠팡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어릴땐 모르고 살았는데, 나이가 어느정도 드니 확실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인지 평소에는 없었던 알러지도 점점 다양한 이유에서 발생을 하게 되더군요. 알러지 반응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먼지에 취약하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는 거의 모든 방에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하나씩 돌리고 있기도 하고 사무실에서도 공기청정기가 돌아가고 있어서 그나마 나은데, 출퇴근을 자차로 하고 있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차량 자체의 에어필터로도 별수가 없더군요.
특히 눈이 따갑고 비염이 심해져서 운전을 하면서 곤란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구매하고 나서 차량 음료수 홀더에 끼워 넣고 항시 전원을 켜두었습니다.
센서가 매우 예민합니다. 선루프를 살짝 틸트만 했을 뿐인데도 바로 인식하고 공기청청도 램프가 색깔이 바뀌며 팬이 더 열심히 돌아갑니다. 차량에서 아이코스 흡연을 하는데, 이때에도 당연히 빨간색 램프로 바뀌며 열심히 돌아갑니다.
사실 공기청정기 여러대 사용해봤습니다만, 중요한건 필터가 더이상 아닙니다.
이제 필터는 어디서나 잘 만들기 때문에 이제 관건은 얼마나 조용하면서 더 빠르게 정화를 시켜 주는 모터가 들어가 있는가?
이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얼마나 미세먼지의 측정을 잘 하는 센서가 달려 있는가 입니다.

미니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공기 청정기이기에 대형 공기청정기를 기대하면 안됩니다.
다만 미니 사이즈이지만 잘 돌고 잘 감지하고 생각보다는 소음이 낮은 모터를 잘 사용 했구나
그리고 확실히 비싼 제품인 만큼 제품의 마감이 좋습니다. 딱 봐도 허접한 느낌 없고 스트랩 부분 부터 그릴부까지 적당히 고급스럽고 적당히 LG스럽습니다.

방에서 사용하기엔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고 보고요, 확실히 차량용으로 나온 느낌이 강합니다.
컵홀더에 삽입할 것을 고려해서 공기 흡입구가 하단에서 약간 올라와있습니다.
충전포트도 아무생각없이 하단부에 달아놓은 것이 아니라, 차량 컵홀더에 끼우는 전제를 해놓고 디자인 한 덕에 후면 상단부에 달려있죠.
차량 센터페시아 하단 부에서 USB C타입 케이블 하나 연결해주면 상시 전원이나 다름이 없고 충전 선 결속을 이유로 컵 홀더에서 빼낼 필요도 없습니다. 이건 분명 프로토타입으로 실제 일상생활 속에서 테스트를 해봤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의 앱과도 연동이 됩니다. 최근 LG가 밀고있는 띵큐 프로토콜은 아니고, 일반 블루투스 연결입니다. 별도의 앱이 안드로이드/iOS 앱스토어에 모두 있고요, 앱디자인은 아주 좋지도 아주 나쁘지도 않습니다.
iOS의 경우 아직 다크모드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약간 아쉽습니다.
필터의 사용 주기를 모니터링 하는데 이것은 누적하여 사용한 시간을 측정하여 알림을 주는 것 같습니다.
1개의 필터가 2,000시간을 사용 가능 하다고 했으니 대략 3개월 정도 사용 가능 한 주기입니다.
필터는 LG정품이 개당 약 1만원이고 호환제품은 약 8000원 정도의 가격대로 형성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필터 가격이 아주 비싸지는 않으나 1년치가 약 4만원 정도 하는 금액이 되겠네요… 제 생각엔 1개 필터를 약 6개월 정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개월 교체시 빼내서 앞뒤로 진공 청소기로 청소해주고 사용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오래전부터 벼르고 벼르다 구입한 제품이라 조금 후기가 기네요.

디자인, 성능 등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가격은 초기 출시가 대비 많이 낮아졌다지만 여전히 싸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의외의 단점이라면, 컵홀더 1개를 희생해야 한다는 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이게 의외로 큰 희생입니다.
출퇴근을 자차로 왕복 2시간 이상, 주말에 가족과 차량으로 여행/이동을 많이 하는 가족이라면 차량에 하나쯤은 있으면 무조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엘지 더베스트샵에서 22만9천원 주문하고 혹시나하고 쿠팡 검색했더니 17만원대네요~ 문의해봤더니 모델명이 같은면 차이가 없데서 바로 취소하고 쿠팡주문했어요.

바로 다음날 아무 문제없이 도착했고 잘 작동되네요~^^
살짝 무거운감이 있어서 항상 휴대하고다니긴 좀 불편할수 있을거같지만 차 실내나 좁은 밀폐공간에 두고 사용하면좋을것같아요.

디자인은 아주만족인데 고풍속에서 팬소음이 심하고 저풍속에서도 약간 소음 있어요. 참고하시길~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상품구매


The post 프롬158|자동차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appeared first on 군불로.


프롬158|자동차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화이트 AP139MWA 13m³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